중진공 충남본부, 중국·동남아 무역사절단 참가기업 모집
중진공 충남본부, 중국·동남아 무역사절단 참가기업 모집
  • 장선화 기자 adzerg@naver.com
  • 승인 2018.01.11 1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신문=천안] 장선화 기자 = 중소기업진흥공단 충남지역본부(본부장 권오민)는 충남도와 공동으로 도내 수출 중소기업의 전략시장인 중국, 동남아시장 진출 지원을 위한 ‘2018 충남 중국(1차), 동남아(1차) 무역사절단’ 참가기업을 오는 17일과 26일까지 각각 모집한다.

이번 2018 충남 중국(1차) 무역사절단은 3월 11일부터 17일까지 6박7일간의 일정으로 홍콩, 난징, 상하이 3개 지역, 동남아(1차) 무역사절단은 3월 18일부터 25일까지 6박8일간의 일정으로 방콕, 호치민, 싱가폴 3개 지역을 방문한다.

이들 무역사절단은 각 3개 지역들을 방문해 현지 코트라 무역관의 협조로 사전에 엄선된 현지 바이어들과 수출 상담을 진행하게 된다.

신청자격은 충남도내 본사 또는 공장이 소재한 중소기업으로 품목에 제한이 없이 종합품목을 대상으로 하며 현지 시장성평가 등 수출가능성을 감안하여 최종대상을 선정하게 된다.

참가 기업은 상담장·차량 임차비, 통역비, 바이어 섭외비 지원 등 해외마케팅 활동 전반을 지원받으며, 항공료, 체재비, 숙식비 등은 중소기업 자체부담이다.

중소기업진흥공단 충남지역본부 권오민 본부장은 “이번 무역사절단 파견은 우리나라 최대 교역대상인 중국, 동남아 현지 시장의 눈높이에 맞는 충남도 소재 중소기업 우수 제품의 수출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라며 “이번 무역사절단 모집에 관련 기업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