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하나의 큰 학교‘ 청주행복교육지구 추진
‘또 하나의 큰 학교‘ 청주행복교육지구 추진
  • 신동렬 기자 news7220@dailycc.net
  • 승인 2018.02.13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신문=청주] 신동렬 기자 = 청주시와 청주교육지원청이 교육의 도시 청주 실현을 위해 학교와 지역사회가 함께 만드는 2018년 행복교육지구사업을 추진한다.

그동안 이뤄졌던 주입식 경쟁중심의 교육에서 벗어나 새롭게 시작하는 청주행복교육지구사업은‘마을은 아이를 품고 아이는 자라서 마을을 품는다’를 기치로 교육협력 모델에 대한 필요성과 급변하는 사회변화에 대응하는 미래인재 역량강화 및 육성에 대한 요구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청주시와 청주교육지원청이 각 4억원씩 총 예산 8억원으로 첫 발을 내딛는다.

올해는 행복교육지구사업의 첫 번째 해로‘지역교육생태계 조성’,‘교육공동체 활성화사업’,‘행복한 시민육성사업’ 등 세 가지 로드맵을 제시함으로써 지자체와 교육기관 및 지역사회의 교육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이 사업의 안정적인 연착륙을 유도하겠다는 계획이다.

각 사업을 세분하면 사업의 조기정착과 안정적 추진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청주행복교육지구위원회 구성 ▲행복교육아카데미 과정 ▲지역유관기관 연계기반 구축을 추진해 지역의 교육생태계를 조성하고, 교육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방안으로 ▲마을별 특색 프로그램 운영 ▲내고장 문화체험 ▲학교사랑방 운영, 행복한 시민육성사업 추진을 위해 ▲학교밖 돌봄지원 ▲학교밖 청소년 프로그램 지원 ▲학생․주민연계 동아리 지원 ▲교육공동체 주관 소규모축제 ▲아이디어 공모전 ▲자원지도 제작 ▲지역연계 교육과정 교사연구회 운영 등의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에 앞서 청주시는 이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전국 최초로 교육지원청에 공무원을 파견해 인력을 지원했고 오는 21일 업무협약을 체결해 충북행복교육의 본격적인 시동을 알릴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