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텃밭아카데미 교육생 만족도 93%
세종시 텃밭아카데미 교육생 만족도 93%
  • 임규모 기자 lin13031303@dailycc.net
  • 승인 2018.09.21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교육일정 마무리…텃밭 현장실습·식생활 교육 등 호평

세종시농업기술센터가 새로운 형태의 도농상생모델을 만들기 위해 실시한 ‘텃밭아카데미 교육’을 21일 마무리 했다.
세종시농업기술센터가 새로운 형태의 도농상생모델을 만들기 위해 실시한 ‘텃밭아카데미 교육’을 21일 마무리 했다.
[충청신문=세종] 임규모 기자 = 세종시농업기술센터(소장 최낙거)가 새로운 형태의 도농상생모델을 만들기 위해 실시한 ‘텃밭아카데미 교육’이 참가 교육생들의 높은 만족도 속에 21일 마무리 됐다.

시 농업기술센터가 국무조정실과 함께 세종시 발전모델의 일환으로 올해 처음 실시한 이번 아카데미에는 교육생 40명이 참가한 가운데 지난 3월 9일부터 6개월여 동안 총 15회에 걸쳐 텃밭 만들기와 관리요령, 작물별 재배법, 요리방법 등 이론 및 실습이 진행됐다.

특히 농사관련 교육은 물론, 수확물을 이용한 식생활 교육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돼 건강한 먹 거리의 중요성을 되새기고 지역사회 공동체성을 확대할 수 있다는 점에서 호평을 받았다.

실제 교육 수료에 앞서 참가 교육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매우 만족’이 56%, ‘만족’이 37%로 만족한다고 응답한 비율이 93%를 기록했다.

또 교육생 대부분이 교육을 통해 식물을 키우는 과정을 통해 행복감을 느꼈으며, 텃밭 가꾸기를 통해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긍정적인 마음을 갖게 됐다고 응답했다.

교육생들은 주로 주말이나 휴일을 이용해 주 1~2회 텃밭을 방문한 것으로 조사됐다. 수확한 작물은 주로 자가소비(50%)나 친인척과 나눔(44%)을 한 것으로 조사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