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최교진 세종시교육감
[신년사] 최교진 세종시교육감
  • 임규모 기자 lin13031303@dailycc.net
  • 승인 2018.12.31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해 아침 햇살처럼 아이들 얼굴에 환한 웃음이

2019년 새 해가 밝았습니다.

지난해에는 시민들의 성원으로 ‘새로운 학교, 행복한 아이들’을 향한 세종교육 혁신 2기를 힘차게 시작했습니다. 교육공동체가 힘을 모아 혁신교육, 미래교육, 책임교육을 실현하고 세종을 온 마을이 학교인 학습도시로 만들기 위한 첫 걸음을 뗐습니다.

2018년은 세종교육이 한 뼘 더 성장하는 해였습니다. 캠퍼스형공동교육과정을 확대하고 질을 높이는 등 학생들의 배움의 폭을 넓혔습니다. 마을학교와 동네방네 프로젝트 등 마을교육공동체의 내실을 다졌습니다. 신설학교를 제때에 개교하고 빠르게 안정화 시켰습니다. 혁신학교를 확대하고 세종자치학교를 새롭게 운영하는 등 학교혁신에 깊이를 더했습니다. 북부교육지원센터를 열어 교육청의 역할을 학교 지원 중심으로 바꾸는 일을 시작했습니다.

2019년 새 해에는 혁신학교의 내실을 다지고 학교자치와 교육자치를 확대하여 학교혁신과 교육혁신을 이어가겠습니다. 통일시대를 맞아 시민교육을 강화하고 세종형 학력을 키우는 창의적교육과정 운영으로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를 기르겠습니다. 중고등 학교 교복과 고등학교 수학여행비를 책임지는 등 누구나 걱정 없이 교육받을 권리를 누리도록 하겠습니다.

시청과 시민과 더불어 마을교육공동체를 더욱 확대해 세종시를 문화와 예술이 꽃피는 배움터로 만들겠습니다. 올 해 전국 최초로 공립단설 숲 유치원을 열고 아이다움 유아교육을 알차게 운영해 유아교육에서 대한민국 최고의 모델을 만들겠습니다. 무엇보다 학교의 교육력을 높이는데 가장 큰 힘을 기울이겠습니다.

학생 배움 중심 수업과 과정중심 학생평가로 학습의 질을 높이겠습니다. 모든 중학교에서 자유학년제를 운영합니다. 고등학교 교육과정의 특성화에 힘을 쏟아 고교학점제의 기반을 조성하겠습니다.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을 확대 운영해 진학과 진로의 길을 더욱 넓히겠습니다. 남부학교지원센터를 새로 운영하는 등 교육청의 학교 지원 기능을 강화하겠습니다. 시청과 함께 행복교육지원센터를 설립하여 돌봄과 배움이 어우러지는 세종시를 함께 만들겠습니다.

2019년은 세종교육이 새롭게 도약하는 해가 될 것입니다. 교육가족과 함께 아이들의 행복한 미래를 열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따뜻한 마음으로 지켜봐 주시고 응원해 주시기 바랍니다.

새 해 뜻하시는 모든 일 잘 이루시고 여러분 가정에 늘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기를 빕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