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열 증평군수, 이개호 농식품부 장관 만나 현안 논의
홍성열 증평군수, 이개호 농식품부 장관 만나 현안 논의
  • 김정기 기자 jay0004@dailycc.net
  • 승인 2019.02.21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협의회 회장단 간담회 통해 농어촌지역 정부지원 등 건의

이개호 장관(앞 줄 왼쪽에서 세 번째)을 안내하는 홍성열 군수(앞 줄 왼쪽에서 두 번째). (사진=김정기 기자)
이개호 장관(앞 줄 왼쪽에서 세 번째)을 안내하는 홍성열 군수(앞 줄 왼쪽에서 두 번째). (사진=김정기 기자)

[충청신문=증평] 김정기 기자 = 전국 농어촌지역 군수협의회(회장 홍성열 증평군수) 회장단이 21일 세종시 인근 한식당에서 이개호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을 만나 오찬간담회를 열었다.

간담회는 협의회장 홍성열 증평군수를 비롯해 황인홍 무주군수, 김주수 의성군수, 구인모 거창군수, 최승준 정선군수, 김석환 홍성군수, 김돈곤 청양군수, 최형식 담양군수 등 회장단 8명이 참석했다.

협의회는 이날 이개호 장관과 함께 지방소멸론을 극복하기 위한 농어촌지역 현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며 정부 차원의 적극적인 지원을 건의했다.

건의된 사항은 ▲농촌형 생활 SOC 사업 확대 ▲특용작물 생산시설 현대화사업 지원 ▲농산물 가격 안정기금 지원 ▲무허가 축사 적법화 관련 볍률 개선 ▲논 타작물 재배 지원사업 연장 ▲축산관련 종사자 교육 개선 ▲자연재해(가뭄) 대비 사업지원 등이다.

특히, 홍성열 군수는 농어촌 인구감소 문제 해소를 위해 현재 정부에서 중점적으로 추진 중인 생활 SOC 사업을 농어촌지역으로의 확대가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한편, 협의회는 간담회에 앞서 회장단 회의를 통해 농어촌 정책포럼 등 금년도 주요사업 추진 관련 지자체별 협조사항을 논의하고 농정현안에 관한 토론의 시간을 마련했다.

홍성열 군수는 “전국 농어촌지역 군수협의회 회장으로서 농어촌이 안고 있는 공동 현안사항들이 정부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