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 국제워크캠프 참가자, 제천국제음악영화제 참여 성공 응원
제천 국제워크캠프 참가자, 제천국제음악영화제 참여 성공 응원
  • 조경현 기자 jgh1554@dailycc.net
  • 승인 2019.08.07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천 국제워크캠프 참여자들은 제15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에 참여해 성공을 위한 응원을 추진할 계획이다. (사진=국제워크캠프기구 제공)

[충청신문=제천] 조경현 기자 = 2019 제천 국제워크캠프(Nature and city)가 지난달 29일부터 오는 9일까지 11박 12일간 제천시 봉양읍 장평1리 마을회관에서 열리고 있다.

국제워크캠프기구가 주최하고 제천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양순경)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스페인을 포함한 국내 외 청년 자원봉사자 10명이 참여한 가운데 ‘나눔, 세상과 소통하다’라는 주제로 진행 중이다.

제천국제워크캠프는 2014년 제천시 송학면에서 시작되어 금성면, 봉양읍, 백운면을 순회하며 마을에 머물면서 다양한 자원봉사활동 등 을 마을환경개선사업, 지역사회 문화교류, 농촌 일손돕기, 주민과 함께하는 화합 한마당 등을 통해 교류와 문화를 실시하고 있다.

특히, 이번 캠프 참여자들은 제15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에 참여해 성공을 위한 응원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들은 제천국제음악영화제의 대표 음악 프로그램인 ‘원 썸머 나잇’을 함께 하며 제천의 우수한 자연환경과 문화의 우수성을 체험하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시 관계자는 “세계인과 함께 하는 제천국제음악영화제가 되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