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환경청, 금강 수질보전 위한 민간단체 지원사업 공모
금강환경청, 금강 수질보전 위한 민간단체 지원사업 공모
  • 황천규 기자 lin3801@dailycc.net
  • 승인 2021.01.27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2일까지 접수, 감시활동 시 최대 3천만원 지원
[충청신문=대전] 황천규 기자 = 금강유역환경청은 민간부문의 수질보전활동 활성화를 위해 금강수계 내 비영리 민간단체를 대상으로 ‘수질보전 및 감시활동 지원사업’을 공모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다음 달 12일까지 진행되며, 수질보전에 대한 우수한 아이디어를 가진 금강수계(대전, 세종, 충남, 충북, 전북) 내 민간단체(비영리법인)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맑고 깨끗한 금강 조성과 수생태계 보전 등을 위해 필요한 실천 가능한 우수과제 위주로 일반공모와 지정공모 사업으로 구분하여 발굴할 계획이며, 최종 선정된 단체에는 총 5억 5000만원 규모로 최대 3000만원 이내 사업비가 지원된다.

일반공모 사업은 금강수계 수질개선을 위해 창의적이고 실천적인 사업으로 수계 내 오염물질 배출감시 및 모니터링활동, 하천정화활동, 이와 관련된 환경교육과 홍보사업 등이다.

지정공모 사업은 상수원 수질보전을 위해 필요한 수계 인근 환경오염원 감시 및 하천정화활동, 민·관 거버넌스 활동, 주방용 오물분쇄기 불법유통 모니터링 및 홍보 등 민·관 공동사업을 적극 발굴할 예정이다.

참여하고자 하는 단체는 사업계획서 및 기타 구비서류를 작성해 금강환경청 수생태관리과로 직접 방문하거나, 등기우편으로 내달 12일까지 제출하여야 한다.

금강청 관계자는 “이번 공모는 금강수계 수질보전에 대한 지역주민 등 민간부문의 참여를 적극 유도하고, 우수한 활동사업을 발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최신기사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