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랜드, 올해 누적 관람객 40만 명 돌파
청주랜드, 올해 누적 관람객 40만 명 돌파
  • 신동렬 기자 news7220@dailycc.net
  • 승인 2019.07.10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랜드 사업소 전경. (사진=청주시 제공)

[충청신문=청주] 신동렬 기자 = 청주랜드가 지난해 대비 입장객 50% 이상 증가로 청주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작년 7월 어린이체험관 개관이후 어린이회관 입장객은 현재까지 작년 대비 약 50% 증가로 28만명, 동물원도 작년대비 입장객 3% 증가로 14만명의 관람객이 찾는 등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청주랜드는 기후변화 체험관, 신재생에너지 체험관, 어린이체험관, 디지털 체험실, 공룡관, 천문관 등 다양한 체험시설을 운영하고 있다.

또 동물원 관람데크 설치, 교육장 리모델링, 곰사 리모델링, 어린이회관 지열냉난방설비 설치 공사 등 시민편의 및 관람환경 개선을 위한 각종 시설 개선 사업도 추진 중이다.

특히 작년 7월 개관한 어린이체험관은 개관이후 14만 명 이상의 관람객을 유치, 성공적인 운영 사례로 알려지며 포항시, 광양시 등 타 지자체의 벤치마킹 방문이 늘고 있다.

이외에도 청주랜드는 다양한 민속놀이 및 가족단위 체험을 즐길 수 있는 오감만족 가족체험한마당, 자연생태학교, 천문우주 탐구마당, 동물 생태 교육 및 동물원 그림그리기 대회 운영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기획, 운영하고 있다.

사업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시설 개선 및 체험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시민들이 언제든 찾을 수 있는 청주의 대표 어린이 문화공간으로 발돋움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