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사립유치원 지원 확대
세종시교육청, 사립유치원 지원 확대
  • 임규모 기자 lin13031303@dailycc.net
  • 승인 2019.08.02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하반기부터 관내 모든 사립유치원 안전지킴이 배치 등
[충청신문=세종] 임규모 기자 = 세종시교육청이 사립유치원에 대한 지원을 확대 한다.

모든 유아가 양질의 유아교육을 제공받음으로써 출발점 평등교육이 실현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우선 유치원의 유아와 교직원을 다양한 외부 위험요인으로부터 보호해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금년 하반기부터 관내 모든 사립유치원에 원아보호인력(안전지킴이)배치를 완료했다.

안전지킴이는 각 유치원 누리집 등을 통해 공개적으로 위촉 공고를 진행해 공정하고 투명한 절차에 의해 선정했다. 선정된 안전지킴이는 ‘자원봉사 위촉직’으로 학생들을 위해 봉사하게 된다.

주요 업무는 ▲등·하원시 교통안전지도 ▲유치원 내·외부인 출입관리 ▲취약시간 순회지도 등 유아의 안전사고 예방이다.

시 교육청은 관내 사립유치원이 학교로서의 정체성을 가지고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지원책도 강구하고 있다.

온라인 유치원 입학관리 시스템인 ‘처음학교로’가 사립유치원에 안착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과 함께, 에듀파인 전담 TF를 구성하고 관내 유치원에 시스템 이용이 안정화 될 때가지 1:1 멘토교육과 상시 지원체계를 운영할 계획이다. 에듀파인은 내년부터 전면적으로 사용이 의무화되는 국가 회계시스템이다.

또 사립유치원 교원의 연수보장을 위한 대체교사 지원, 급당 운영비 지원, 원아 급식비 추가지원 등 재정적인 부분도 포함될 예정이다.

신명희 유초등교육과장은 “사립유치원이 교육기관으로서의 정체성을 확립해 유아들에게 양질의 교육활동을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방안을 마련했다”며“유아들이 행복하게 놀면서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다양한 유아교육 정책이 유치원 현장에 안착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에는 읍면지역을 중심으로 총 3개의 사립유치원에 189명의 원아가 재원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