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로케이 1호기 도입, 청주공항 노선 다변화 기대
에어로케이 1호기 도입, 청주공항 노선 다변화 기대
  • 신민하 기자 dailycc@dailycc.net
  • 승인 2020.02.16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어로케이항공 1호기(에어버스사 A320기종).
에어로케이항공 1호기(에어버스사 A320기종).
[충청신문=청주] 신민하 기자 = 청주국제공항 거점항공사 에어로케이항공의 1호 항공기 도입식이 16일 청주국제공항 주기장에서 열렸다.

에어로케이항공 1호기는 에어버스사의 A320기종(180석)으로 미국 현지에서 운항 및 안정성 등 각종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도입식 당일 청주국제공항에 안착했다.

에어로케이항공은 1호기를 시작으로 연말까지 2대의 항공기를 확충해 3월말 국내선 취항, 하반기 대만 타이베이 취항에 이어 2022년까지 총 6대 항공기를 도입해 일본, 대만, 동남아 등 11개 도시를 운항할 계획이다.

현재 국토교통부에서는 에어로케이항공에 대한 운항증명(AOC) 발급 절차가 진행 중이며 지난 1월에는 양대 국제항공기구(ICAO, IATA)로부터 공식적인 항공사로 인정도 받았다.

이시종 지사는 “최근 불거진 코로나 발생으로 항공산업 뿐만아니라 여행업계 등 경제 전반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이지만 도민 모두가 한 뜻으로 지혜를 모으면 어떤 어려움도 반드시 극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에어로케이 거점항공사가 조기에 안정적으로 정착해 청주국제공항이 명실상부한 행정수도 관문공항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지원과 협조를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며 “앞으로 에어로케이항공과 긴밀히 협의해 노선 다변화 등 국민들의 항공 선택의 기회를 크게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