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공공보건의료지원단 및 재단연석회의 '성료'
전국 공공보건의료지원단 및 재단연석회의 '성료'
  • 황아현 기자 winherah@dailycc.net
  • 승인 2020.11.21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0일 유성구 ICC 호텔에서 '전국 공공보건의료지원단 및 재단 연석회의'가 열렸다. (사진=충남대병원 제공)
지난 20일 유성구 ICC 호텔에서 '전국 공공보건의료지원단 및 재단 연석회의'가 열렸다. (사진=충남대병원 제공)

[충청신문=대전] 황아현 기자 = 대전시 공공보건의료지원단은 지난 20일 유성구 ICC 호텔에서 '전국 공공보건의료지원단 및 재단 연석회의'를 온·오프라인 방식으로 열었다.

이번 연석회의에서는 공공보건의료 강화의 필요성이 대두되는 시점에 발맞춰 공공보건의료의 발전 방향을 논의하고, 전국 공공보건의료지원단 및 재단에서 수행하고 있는 대표적인 연구과제 성과를 공유했다.

총 2부로 나눠진 연석회의는 주제발표 후 질의응답 및 토론형식으로 진행됐다.

1부에는 ▲공공보건의료 강화 및 필요성에 따른 시도 지원단 및 재단의 기능과 역할(국립중앙의료원 공공보건의료지원센터 임준 센터장, 경남 공공보건의료지원단 정백근 단장, 강원도 공공보건의료지원단 조희숙 단장, 대전광역시 공공보건의료지원단 안순기 단장) 강연이 이뤄졌다.

2부에서는 ▲전국 지원단 및 재단의 핵심 연구과제 성과(제주·강원도·대전 공공보건의료지원단 팀장)의 주제로 참석자들과 함께하는 강연이 진행됐다.

안순기 단장은 "우리 일상과 미래에 큰 전환이 일어난 중대한 시대에 공공보건의료지원단의 존재는 의미가 크다"며 "전국 지원단 및 재단이 유기적인 협력과 시너지 효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전시 공공보건의료지원단은 대전시민을 위한 양질의 공공보건의료서비스를 효과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대전시의 공공보건의료정책 수립 및 시행에 대한 지원과 공공보건의료사업지원을 목적으로 설립된 연구기관이다.



최신기사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