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

본문영역

오는 4일 제13회 서산시 평생학습발표회 열려

5일까지 서산문화회관 시민체육관서···평생학습 동아리의 악기연주 등 선보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입력 : 2018.09.29 23:27
  • 기자명 By. 류지일 기자
[충청신문=서산] 류지일 기자 = 제13회 서산시평생학습발표회가 오는 4일과 5일 서산문화회관과 시민체육관에서 '평생학습으로 인생의 꽃을 피우는 더 새로운 시민의 서산입니다'를 주제로 개최된다.

이번 발표회에서는 읍·면·동 주민자치센터, 평생학습 기관·단체, 학습동아리, 마을학교 학생 등 1000여명이 한자리에 모여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발표회 첫날인 4일에는 오후 2시부터 서산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개막식이 진행되며 초청가수 축하공연과 관내 평생학습 동아리들의 악기연주, 댄스, 무용 등 평생학습동아리 발표회가 개최된다.

이어 5일에는 서산시민체육관에서 마을학교 어르신들의 화합과 소통을 위한 명랑운동회가 열리고, 건강 체조·합창 등의 문해대향연을 통해 그동안 학습하며 배우고 익힌 실력을 마음껏 뽐낼 예정이다.

아울러 폐막식에서는 문해백일장 작문부문 대상 갈산2통 마을학교 김유자(70) 어르신의 '고마운 손' 등 우수작품 18명에 대한 시상식이 열리며, 특히 문해백일장 최고령 참여자인 최정순(92) 어르신에게는 특별상을 수여할 계획이다.

성기찬 평생교육과장은 "이번 발표회로 시민들의 평생학습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 평생학습을 통해 인생의 꽃을 피워가는 수강생의 자긍심을 고취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충청신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