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

본문영역

충남교육청, 권역별 대입설명회 '호응'

학생·학부모 2200여명 참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입력 : 2019.06.14 11:53
  • 기자명 By. 장진웅 기자
5월25일 충남교육청 천안 권역 마을공동체 대입설명회에 참석한 학생과 학부모들이 강사의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충남교육청 제공)
5월25일 충남교육청 천안 권역 마을공동체 대입설명회에 참석한 학생과 학부모들이 강사의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충남교육청 제공)

[충청신문=내포] 장진웅 기자 = 충남교육청의 권역별 대입설명회가 호응을 얻고 있다.

14일 도교육청에 따르면 지난 4월부터 논산, 내포, 천안, 서산, 아산 권역별로 열리는 이번 대입설명회에선 바뀐 대입 전형에 따른 지원 전략과 자기소개서 작성 방향 등 정보를 전달하고 있다.

현재 4개 권역에서 학생과 학부모 2200여명이 참석했고 15일 아산에서 열리는 마지막 대입설명회엔 4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교육청 관계자는 "4개 권역 대입설명회에 참석해 모니터링한 결과, 학생과 학부모에게 매우 유익한 설명회였던 것으로 나타났다"면서 "현재 80개 중·고등학교에서 진행 중인 교육공동체 진로진학토론마당에도 적극적으로 참석해 자녀의 고입, 대입, 진로 선택에 도움을 받길 기대한다"고 소개했다.

한편, 15일 아산시청 시민홀에서 열리는 아산지역 대입설명회에선 '대입전형의 이해와 수시모집 지원 전략(김상배 공주사대부고 교사)과 자기소개서 작성의 이해(김용택 서울 광영고 교사)를 주제로 특강이 펼쳐진다.

저작권자 © 충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충청신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