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

본문영역

충남도, 의료 및 재활기기 제조업 진입 돕는다

21일 천안 충남창업마루나비서 설명회 개최...인허가 절차 안내 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입력 : 2022.06.15 14:46
  • 기자명 By. 유솔아 기자
▲ 충남도는 오는 21일 천안 충남창업마루나비에서 도내 의료기기 및 재활·헬스케어 기기 제조업체(전환·창업 포함)를 대상으로 '2022 의료기기 관련 교육 및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충청신문DB)
[충청신문=내포] 유솔아 기자 = 충남도는 오는 21일 천안 충남창업마루나비에서 도내 의료기기 및 재활·헬스케어 기기 제조업체(전환·창업 포함)를 대상으로 '2022 의료기기 관련 교육 및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설명회는 의료기기 및 재활·헬스케어기기 제조업체로의 전환과 창업을 준비하는 기업체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도는 진입장벽이 높아 어려움을 겪는 기업체에 의료기기 인허가 및 안정성 평가 절차를 설명하고, 도내 지원사업을 안내코자 마련했다.

한국산업기술시험원을 비롯해 건양대 산학협력단, 도 경제진흥원 등 관련 기관이 의료기기 관련 교육과 기업 지원사업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주요 내용은 △의료기기 인허가 절차 △의료기기 생물학적 안정성 평가 △재생·재건사업 개요 및 기업 지원 △지능형 의지 보조사업 개요 및 기업 지원 △도 중소기업육성자금 및 기업 지원 시책 등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의료기기 및 재활·헬스케어기기 제조업체나 업종 전환 또는 창업을 준비하는 누구나 직접 행사장을 방문해 참여할 수 있으며, 집중 상담은 사전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도 누리집, 건양대 산학협력단, 한국산업기술시험원을 참고하면 된다.

도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가 재활·헬스케어 관련 사업을 준비하고 있거나 영위하는 기업에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사업을 시행해 의료기기 및 재활·헬스케어 기업을 육성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충청신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