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

본문영역

옥천소방서, AI 음악 기반‘차량용 소화기 비치 의무’홍보 영상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입력 : 2025.03.25 09:42
  • 기자명 By. 최영배
▲ 차량용 소화기 비치 홍보에 나선 옥천소방서 직원들 모습 (사진=옥천소방서 제공)
[충청신문=옥천] 최영배 기자 = 옥천소방서는 차량 화재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차량용 소화기 비치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AI 음악을 기반으로 한‘차량용 소화기 비치 의무’홍보 영상을 제작‧공개했다.

영상은 실제 차량 화재 사진으로 시작돼, 누구에게나 발생할 수 있는 위험 상황을 시청각적으로 전달한다. 이어지는 장면에서는 옥천소방서 직원들이 차량용 소화기를 활용해 밝고 경쾌한 AI 음악에 맞춰 율동을 선보이며, 시청자들이 자연스럽게 차량용 소화기의 필요성을 인식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또한, 자동차 겸용 소화기의 선택 기준과 비치 위치(운전석 기준 손이 닿는 곳) 등에 대한 설명과 함께, 일반 시민들 대상으로 한 교육 장면도 포함돼 운전자들이 쉽게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했다.

류광희 서장은“차량 화재는 예고 없이 찾아오며, 초기 대응 여부가 피해의 크기를 좌우한다”며,“차량용 소화기를 비치하는 작은 실천이 소중한 가족을 지키는 결정적인 역할을 할 수 있다”고 전했다.

해당 홍보영상은 옥천소방서 공식 SNS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으며, 향후 교육 및 캠페인 자료로도 활용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충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충청신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