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

본문영역

제천시, 신선한 가을 담은 '10월 영파머스마켓' 성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입력 : 2025.10.27 15:58
  • 기자명 By. 정연환 기자
▲ 영파머스마켓 (사진=제천시 제공)
[충청신문=제천] 정연환 기자 = 제천시가 운영하는 시민 참여형 농부시장 '영파머스마켓(Young Farmer's Market)'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27일 밝혔다.

'영파머스마켓'은 지역 농업인이 직접 참여하는 제천형 직거래 장터로, 생산자와 소비자가 한자리에서 만나 신선한 제천 농산물을 사고파는 소통의 장이다.

지난 봄 처음 문을 연 이후 꾸준한 시민 호응을 얻으며, 올해 마지막 장터인 이번 10월 마켓까지 성공적으로 이어졌다.

이번 마켓에서는 제천 지역의 제철 농산물과 이를 활용한 먹거리, 가공품 등 다채로운 상품이 선보였다.

특히 대형마트나 일반 유통망에서는 보기 어려운 로컬 특산물을 현장에서 직접 구매할 수 있어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올해 마켓에는 라이브커머스(실시간 온라인 판매 방송)가 도입돼 눈길을 끌었다.

현장의 활기찬 분위기를 생중계하며 소비자들이 온라인으로도 제천 농산물을 구매할 수 있도록 운영, 지역 농산물의 새로운 판로 개척과 홍보의 장을 마련했다.

시 관계자는 "영파머스마켓이 지역 농업인과 시민이 함께 성장하는 제천형 농부시장으로 자리잡았다"며 "청년 및 신규 농업인의 브랜드 육성과 판로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충청신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