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

본문영역

청주시 서원구 모충동 자율제설단 발대식 가져

겨울철 안전한 우리동네 만들기 앞장…동절기 제설작업에 총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입력 : 2025.11.06 16:43
  • 기자명 By. 박종관 기자
▲ 모충동 자율제설단 발대식 모습
[충청신문=청주] 박종관 기자 = 청주시 서원구 모충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5일 동절기를 맞아 임승묵 제설안전 대장과 이종남 부대장을 비롯한 관내 직능단체로 구성된 자율제설단을 구성해 모충동 주민들과 시민의 안전을 위한 제설작업에 총력을 기울이기 위한 자율제설단 발대식을 가졌다.

효율적인 제설작업을 위해 관내 이면도로 및 급경사지 등 제설 취약지 3곳을 중점관리지역으로 선정하였고 제설단원을 대상으로 담당구역 및 강설시 효율적인 대처를 위한 교육을 실시하고 눈삽과 넉가래, 수동 염화칼슘 살포기 등 제설도구를 배포했다.

신은숙 동장을 필두로 모충동 곽대훈 담당 주무관을 비롯한 직원들과 이재호 통장협의회장(모충동 행정팀장)을 포함 임승묵 제설안전 대장, 이종남 부대장 등 50여 명의 자율제설단원들은 특히 첫눈에 대비 제설작업 준비에 만전을 기할 것을 다짐했다.

임승묵 제설안전 대장은“제설작업의 특징상  밤늦은 시간부터 새벽까지 이뤄지는 제설작업은 힘이 들지만 주민들이 안전하게 출근할 수 있다고 생각하니 보람있고 힘이 나는 일이라 올 겨울에도 변함없이 자율제설단을 꾸리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신은숙 모충동장은“동절기 안전한 주민생활이 될 수 있도록 도로 제설에 힘쓰는 한편 주민홍보를 통하여 내 집·내 점포 앞 눈치우기에 동참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충청신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