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

본문영역

충주시, 초등학교 대상 도로명주소 디지털 교육 실시

메타버스 활용한 도로명주소 교육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입력 : 2024.09.19 01:01
  • 기자명 By. 박광춘
▲ 충주시는 지역 내 초등학생들을 위해 쉽고 재미있는 ‘메타버스’도로명주소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충주시 제공)
[충청신문=충주] 박광춘 기자 = 충주시는 지역 내 초등학생들을 위해 쉽고 재미있는 ‘메타버스’도로명주소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이 교육은 충주시 관내 초등생 3~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며, 메타버스 플랫폼 기반 디지털 교과서인‘플레이스비’를 활용해 진행된다.

‘플레이스비’는 행정안전부가 개발한 가상 세계에서 직접 도시를 건설하고 도로명주소 체계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계된 초등학생 맞춤 교육용 프로그램이다.

교육은 충주시 관내 면지역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애니메이션 홍보영상을 시청하고 도로명주소 담당자의 설명을 들으며, 도로명주소를 배우는 메타버스 체험과 퀴즈 등을 포함한 실습 위주 교육으로 진행된다.

시는 6일 세성초등학교를 시작으로, 11일 달천초등학교 매현분교장, 13일 수회초등학교에서 ‘플레이스비로 배우는 쉽고 간편한 도로명 주소’라는 주제로 교육을 진행했다.

토지정보과장은 “가상공간인 메타버스와 인공지능을 활용한 실습형 교육으로 학생들의 이해도와 관심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다양한 교육 방법을 통해 학생들이 도로명 주소를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충청신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