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

본문영역

서산교육청, '2025 교육장기 교직원 배구대회' 성료

관내 40개 기관 참여… 화합·소통으로 사기 진작 다져
성 교육장 "건강한 교육 문화 창달 앞장" 강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입력 : 2025.07.02 12:25
  • 기자명 By. 이승규
▲ 서산교육지원청은 관내 40개 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펼쳐진 '2025 교육장기 교직원 배구대회'를 1일 서산시민체육관에서 결승전을 끝으로 성료했다. <사진=서산교육청>
[충청신문=서산] 이승규 기자= 서산교육지원청(교육장 성기동)은 1일 서산시민체육관에서 진행한 '2025 교육장기 교직원 배구대회'를 성황리에 끝마쳤다고 2일 밝혔다.

이날 서산교육청에 따르면 교직원 배구대회는 교육공동체의 화합과 소통을 통한 사기 진작을 비롯해 자존감·자발성 향상을 위해 추진했으며, 관내 40개 기관이 참가했다.

앞서 5~6월 예선 경기로 조별 리그와 8강 토너먼트를 진행했으며, 1일 4강 토너먼트를 거쳐 결승전을 펼쳐 남·여 최종 우승 팀을 가렸다.

이런 가운데 대회는 조별 리그에서부터 결승전까지 교육공동체는 모두 하나 된 모습으로 경기마다 뜨거운 감동과 여운을 남겼다.

대회 참가 교직원들은 “승패를 떠나 모두 하나 되어 웃고 응원하며 직원 간 정을 나누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입을 모았다.

이에 서산교육청은 교직원의 주도성과 자율적 참여로 공동체 의식을 높이는 활동을 꾸준하게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성기동 교육장은 "교육은 사람을 세우는 일이며, 그 시작은 바로 교직원의 자긍심이다. 이런 맥락에서 이번 대회는 단순한 체육행사를 넘어 교직원들이 함께 응원하며 서로를 격려하는 소통과 화합의 장이었다"며 "앞으로도 교직원이 주축이 된 건강한 교육 문화 창달에 앞장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충청신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