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

본문영역

대전시, 청렴문화 확산·민원응대 역량 강화 나서

직급별 맞춤형 청렴·민원 대응 교육…신뢰받는 건설행정 실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입력 : 2025.09.11 17:38
  • 기자명 By. 하서영 기자
▲ 11일 건설관리본부 청렴 및 민원 응대 개선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대전시 제공)
[충청신문=대전] 하서영 기자 = 대전시 건설관리본부가 중간관리자와 새내기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과 민원 대응 교육을 실시하며 공직자 역량 강화에 나섰다.

본부는 11일 시청 창의실에서 팀장급 이상 중간관리자와 8·9급 새내기 직원 등 70여 명을 대상으로 직급별 청렴·민원응대 개선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반부패·청렴 의식을 확립하고 민원 대응 역량을 높여 시민이 신뢰하는 건설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박제화 건설관리본부장이 직접 강사로 나서 실무 중심으로 진행됐다. 중간관리자급 직원들에게는 청렴 법령 실무와 청탁금지법 위반 사례를 공유하며 올바른 공직 행동 기준을 제시했고, 8·9급 새내기 직원들에게는 시민과 소통하는 민원 대응 기초 역량과 청렴 가치관 확립을 강조했다.

이번 교육은 직급별로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구성해 실효성을 높였다. 중간관리자에게는 책임 있는 리더십과 조직 내 청렴문화 확산 방안을, 새내기 직원에게는 민원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대응 요령과 올바른 공직 윤리를 심어주는 데 중점을 뒀다.

본부 관계자는 “앞으로도 직급별 교육을 지속해 공직자의 청렴 의식을 강화하고 내실 있는 건설공사와 민원서비스를 실현할 수 있도록 직원 역량 강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충청신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