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

본문영역

충남세종농협 다양한 ‘농심천심’ 홍보 행사

제주·대전 등서 지역 우수농산물 홍보·판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입력 : 2025.09.21 13:09
  • 기자명 By. 이의형 기자
▲ 충남세종농협은 18~24일까지 제주도 관내 농협 하나로마트에서 농심천심 운동을 홍보하며 충남 우수 농산물 할인행사를 개최한다.<사진=충남세종농협 제공>
[충청신문=내포] 이의형 기자 = 국민의 먹거리를 생산하는 농부의 마음이 하늘의 뜻으로 농업·농촌의 가치를 널리 알리며‘농심천신(農心天心)’운동을 전개하고 있는 충남세종농협이 명절을 맞아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먼저 충남세종농협은 18~24일까지 제주도 관내 농협 하나로마트에서 충남 우수 농산물 할인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우수 충남농산물 소비촉진을 실천하는 자리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부여관내농협 조합장 등이 충남의 대표 농산물인 토마토, 멜론, 포도를 홍보하며 농심천심운동을 실천한다.

농협은 제주 소비자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우수한 충남산 농산물을 제공해 지역 상생과 농업 교류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

또한 농협은 19~21일까지 대전 한빛탑광장에서 열린‘2025 우리농수축산물큰잔치 제23회 대전세종충청 푸드&맥주 페스타’에 참여해 농심천심 운동을 앞세운 농산물 직거래장터를 운영했다.

□ 이번 행사에는 충남세종관내 16개시군과 농협이 참여해 총 30여개 부스를 운영하며, 지역농업인이 직접 재배한 제철 농산물과 가공식품을 소비자에게 선보였다.

아울러 농협은 지난 19일 논산계룡축협 한마음축제 및 스마트가축시장 준공식에서 가축질병 예방과 함께하는 농심천심 운동을 실시했다.

이날 농심천심 운동에는 정해웅 본부장을 비롯해 농협경제지주 안병우 대표이사 및 충남세종 관내 축협 조합장 등 20여명이 함께 참여하여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농협은 1000여명의 축산인을 대상으로 농심천심 홍보용 소독물티슈를 나누워 주었으며, 가축질병 특별방역기간동안 철저한 사전 방역관리 홍보와 우리 농축산물 소비촉진을 강조하며 충남 농업·농촌의 가치를 높이는데 힘썼다.

저작권자 © 충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충청신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