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

본문영역

중부지방산림청, 정보지식인대회 개최

단양국유림관리소 김창섭씨 최우수상 영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입력 : 2013.07.23 18:10
  • 기자명 By. 정영순 기자

중부지방산림청(청장이문원)은 지난 22일 공주시 종합사회복지회관에서 지방청과 소속기관을 대표하는 직원 12명이 참여해 정보화 역량을 겨루는 정보지식인 대회를 가졌다.

올해 4회째를 맞는 산림공무원 정보지식인 대회는 1993년부터 개최된 정보화능력경진대회를 지식정보화시대의 환경에 맞게 발전시켜 2010년부터 최신 정보화흐름에 대한 지식과 특정상황 속에서 정보화기술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는 정보화 정책역량 등을 평가하는 대회이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는 공정성을 기하기 위해 외부전문기관에 문제 출제를 의뢰하고, 참가자들은 대회장소에서 각자 온라인 접속을 통해 문제를 푸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대회에서는 단양국유림관리소의 김창섭씨가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최우수상을 비롯한 성적 상위 3명에게 상장과 상금이 수여됐다.

이들은 산림청의 소속기관 전체가 모여 실력을 겨루는 결선 대회에 중부청을 대표해 참가하게 되며, 결선대회에서 우승할 경우 안전행정부 주관의 중앙대회에 참가할 자격을 갖게 된다.

이문원 중부지방산림청장은 “정보화시대에 걸맞는 과학적인 산림행정 서비스를 위해 정보화 역량은 공직자의 필수역량이다”며 “이번 대회를 계기로 직원 모두가 정보화지식과 기술을 더욱 발전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공주/정영순기자 7000soon@dailycc.net

저작권자 © 충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충청신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