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

본문영역

충남대 ‘지역기업 IR-데모데이’ 개최

기술 검증·기업역량 빌드업 통한 투자유치 기회 제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입력 : 2024.05.23 15:15
  • 기자명 By. 김의영 기자
▲ 23일 충남대학교 창업보육센터가 ‘2024년 창업보육센터 지역기업 IR-데모데이’를 개최했다. (사진=충남대 제공)
[충청신문=대전] 김의영 기자 = 충남대학교 창업보육센터가 23일 ‘2024년 창업보육센터 지역기업 IR-데모데이’를 개최했다.

지역기업 IR-데모데이는 지역 유망 스타트업의 기술 검증 및 기업역량을 빌드업함으로써 투자유치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높은 성장 잠재력과 투자 유치력을 보유한 바이오 및 ICT 분야 총 10개 스타트업이 참여했다. 참여 기업은 미토스테라퓨틱스, 밀알, 사이키바이오텍, 솔붐, 토르테라퓨틱스 등 5개 바이오 기업과 에이치투시스템, 에이아이솔루션즈, 리모빌리티, 이브이에스텍, 엠에스엘 등 5개 ICT 기업이다.

각자 보유한 기술·서비스를 중심으로 투자유치 전략 강화를 위한 기업 IR를 발표하고 기술성·시장성·사업성 등 평가를 담당한 투자 심사역은 각 기업의 IR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했다.

송민호 토르테라퓨틱스 대표는 “좋은 아이템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투자유치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스타트업이 많이 있다. 이번 충남대 창업보육센터의 데모데이를 통해 투자유치를 위한 도움을 받은 만큼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많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강신형 센터장은 “이번 IR-데모데이가 지역 유망 스타트업의 투자유치 및 해외시장을 개척할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 투자유치 성과를 통해 지역 기업의 성장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충청신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