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

본문영역

서천군, 서천문화관광재단 설립 타당성 검토 결과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입력 : 2024.05.23 15:08
  • 기자명 By. 신준섭 기자
▲ 서천군청사 전경 (충청신문DB)
[충청신문=서천] 신준섭 기자= 서천군이 문화·관광 정책의 전문성 및 연속성을 실현하고, 군민들의 문화활동과 문화관광축제 지원을 위해 추진하는 서천문화곤광재단 설립에 대한 타당성 검토 결과를 공개했다.

군은 재단설립과 관련해 지난해 6월 충남도와 1차 협의를 마치고, 지난 22일 지방출자출연기관 타당성 검토 지정 전문기관인 충남연구원을 통해 타당성 검토를 완료했다.

이에, 23일부터 15일간 군 홈페이지를 통해 타당성 검토 결과를 게재해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이후 군 출자·출연기관 운영심의위원회 심의, 충남도 출자·출연기관 운영심의위원회 설립심의를 받고 7월부터 조례제정 및 임원 구성 등 재단출범을 위한 행정절차를 진행할 방침이다.

아울러, 재단이 설립되면 전문 인력을 채용해 △문화·관광정책의 연속성과 전문성 확보 △군민문화 향휴 기회 확대 △문화시설의 통합운영 등 문화·관광도시로 자리매김할 추진동력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

김기웅 군수는 "문화·관광이 경쟁력이 되는 시대적 변화에 부응하고, 모든 군민이 향유 가능한 문화복지 향상으로 지역 관광진흥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서천문화관광재단의 내년도 출범을 목표로 차질 없이 준비해 나가겠다" 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충청신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