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

본문영역

대전시 ‘꿈씨 패밀리’ 대통령상-부여군 ‘굿뜨래페이’ 총리상

행안부 주최 대한민국 지방자치 경영대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입력 : 2025.09.18 16:29
  • 기자명 By. 최일 기자
▲ 18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21회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 시상식’에서 대전시가 대통령상을 수상, 유득원 행정부시장(오른쪽)이 표창장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전시 제공)
[충청신문=대전] 최일 기자 = 행정안전부 주최 대한민국 지방자치 경영대전에서 대전시가 지역 대표 캐릭터 ‘꿈씨 패밀리’로 대통령상, 충남 부여군이 지역화폐 ‘굿뜨래페이’로 국무총리상을 각각 수상했다.

18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21회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 시상식에서 대전시는 ‘꿈돌이 가족, 지역관광 지각변동을 일으키다! 대전 꿈씨 패밀리 도시마케팅 활성화’로 대상인 대통령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수상은 시민과 함께 만들어낸 창의적 정책이 전국적으로 우수성을 인정받은 결과라고 대전시는 설명했다.

시는 공사·공단·출연기관 등 산하기관과의 협력체계를 통해 꿈씨 패밀리 도시마케팅 관련 130여개 세부과제를 추진, 관광상품화와 도시 홍보, 온라인 콘텐츠 강화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도시 브랜드 가치를 제고시켰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장우 시장은 “앞으로도 꿈씨 패밀리를 대한민국 대표 도시 브랜드로 성장시켜 더 많은 관광객이 찾는 매력적인 도시 대전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시상식에서 대통령상은 △대전시와 함께 △전남도 △서울 성동구 등 3개 지자체가 차지했다.

최우수상인 국무총리상은 △충남 부여군과 △서울 관악구 △경기 고양시 △부산 금정구 등 4곳에게 돌아갔는데, 부여군은 ‘지역공동체 자립경제의 공공기술 해법, 굿뜨래페이’로 총리상의 주인공이 됐다.

저작권자 © 충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충청신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