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

본문영역

오는 12일, 제15회 전국 척수장애인 어울림한마당 개최

척수장애인 건강증진·사회통합 위한 교류의 장…생활체육·홍보부스 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입력 : 2025.11.06 19:01
  • 기자명 By. 장선화
▲ 제15회 전국 척수장애인 어울림한마당 안내
[충청신문=천안] 장선화 기자 = 사단법인 한국척수장애인협회(회장 정진완)는 오는 12일 충남 아산시 아산장애인국민체육센터에서 ‘2025년 제15회 전국 척수장애인 어울림한마당’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협회 중앙회 주최, 충남협회(회장 정병기) 주관으로 열리며, 척수장애인의 건강증진과 생활체육 참여 확대, 지역주민과의 소통과 교류를 통한 사회통합형 축제로 매년 전국을 순회하며 진행되고 있다.

올해 어울림한마당은 하루 일정으로 축소 운영되지만, 탁구·배드민턴·한궁·슐런 등 생활체육 교류전과 보조기기 등 체험홍보 부스가 마련돼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리는 교류의 장이 될 전망이다.

또한 행사에서는 종목별 1~3위 입상팀과 MVP 시상, 모범협회·최우수협회 표창, 2026년 제16회 대회기 대구광역시 전달식 등 다양한 시상식이 이어진다.

정진완 회장은 “어울림한마당은 단순한 체육대회가 아니라 서로의 열정과 노력이 하나 되는 화합과 나눔의 축제의 장”이라며 “척수장애인의 도전정신과 참여 의지를 통해 모두가 함께 어우러지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충청남도와 보건복지부, 대한장애인체육회가 후원하고, 문화체육관광부·국민체육진흥공단·현대자동차그룹 등이 재정 후원한다.

저작권자 © 충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충청신문기사 더보기